개발이야기

[TIL]09.영화사이트 팀프로젝트 시작

무서운승태 2023. 10. 24. 20:09
728x90

새로운 프로젝트 시작

오늘부터 새로운 팀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다. 주제는 전에 진행했던 개인과제를 더욱 업그레이드하는 과제였다.

이번에도 필수요구 사항이 있었고 배운것을 활용하여 개발한다면 그리 어렵지 않게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을 거 같다.

우리 팀은 모여서 디자인적인 부분을 다시 정의하였다.

요구사항에 맞춰서 상세화면을 추기하기로 하였다. 그리고 상세화면에서 해당 영화에 리뷰를 작성할 수 있는 덧글기능을 추가하기로 하였다.

내가 팀장이어서 오늘은 프로젝트 세팅을 하기로 하였다.

다음과 같이 폴더를 나누었다. 다른 팀원 중에 이전 프로젝트에서 작업하는 부분이 겹쳐서 상당히 고생하셨다는 이야기를 듣고 모듈화 시켜서 서로 작업에 최대한 간섭 없이 할 수 있도록 하려고 노력했다.

모듈은 기능별로 나누었고 api를 호출하는 data라는 모듈을 하나 만들었다. 이런 작업방식으로 하는 것은 처음이었고 진행하다 보면 예기치 못한 애로사항을 만날 수도 있을 거 같다.

메인페이지의 틀을 잡아보았다. 아직 틀만 잡은 것이라 많이 허전하고 부족해 보이지만 내일부터 열심히 개발해보자!!